코로케이션 서비스 이용약관
2025년 1월 8일
2025년 1월 8일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신테카바이오 (이하 "STB"라 합니다)가 신테카바이오 슈퍼컴센터(이하 "STB 슈퍼컴센터"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이용 요금에 관한 제반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본 약관은 STB에서 제공하는 STB 슈퍼컴센터 서비스에 관한 이용약관 (이하 "서비스약관"이라 합니다)으로 적용합니다.
2. 본 서비스 약관은 STB 슈퍼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www.absc.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회사는 합리적사유가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의 경우 적용 예정일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적용 예정일 7일 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며, 공지의 게시 외 전자우편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병행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 및 별도의 개별 이용계약에 따라 해석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STB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
2. 고객장비: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고객이 STB 슈퍼컴센터에 위치시켜 놓은 모든 장비
3. 기본서비스: STB 슈퍼컴센터가 제공하는 코로케이션 서비스
4. 기타서비스: 기본서비스 이외에 고객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하여 슈퍼컴센터 기반 하에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5. 이용정지: 고객이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STB가 일정기간 동안 고객의 서비스의이용을 정지시키는 것
6. 이용 휴지: STB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하는 것
7. 일시 이용 중단: 고객의 요구에 의해서 STB가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중단시키는 것
8. 이용권: 고객이 계약의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
9. 이용신청고객: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STB에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한 고객
10. 슈퍼컴센터: 고객에게 서버를 장착할 수 있는 랙 및 네트워크 설비를 유치•임대하여 유지 및 보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11. 요금납입책임자: STB가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대금을 1차적으로 납입할 책임이 있는 개인 또는 법인
12. 슈퍼컴센터 고객 포털: 계약 및 사용현황 조회, 출입 관리, 작업 요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컴센터 고객지원 포털
STB 슈퍼컴센터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고객의 청약과 STB의 수락으로 성립합니다.
1. STB는 신원확인을 위한 절차를 이행해야 하며, 이용신청고객에게 필요서류를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2.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호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STB는 이용신청고객의 청약이 본 약관의 조건과 부합할 경우, 이를 수락하며 다음 각호의 내용을 유선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1. STB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수락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고객과 STB는 별도의 계약서를 추가 작성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장비는 STB 슈퍼컴센터가 지정하는 슈퍼컴센터 건물 내 장소에 이용신청고객이 설치를 합니다. 설치대행을 요청할 경우, 별도의 계약요건을 반영합니다.
2. 서버의 설치는 STB 슈퍼컴센터의 표준랙에 구성할 수 있는 조건에 맞추도록 하며, 설비의 예상 소모 전력이 4kw를 넘는 전력이 필요할 경우 상호 협의 및 별도 계약 조건하에 서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STB 슈퍼컴센터는 실내 항온항습, 통신, 전력 운영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운영하며, 이를 위해 고객장비의 재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이에 따라야 합니다.
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유발생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 변경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STB에 제출해야 합니다.
1. 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2. 서비스의 내용(종류,계약기간 등)의 변경
3. 요금납부방식의 변경
STB 또는 고객 중 어느 일방이 이용계약기간 만료 30일전까지 새로운 계약의 체결이나 해지신청 등 별도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해당 계약은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기간이 자동적으로 1년 연장됩니다.
1. 이용고객의 사유, 즉 분할, 합병, 영업양수 등 STB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유로 이용권을 승계하고자 하는 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이용권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STB에 제출하고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이용권에 대한 일체의 권리의무는 전항의 신청인이 적법한 경우, 위 신청에 대하여 STB가 동의한 때부터 승계인에게 이전됩니다.
1. 고객이 계약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 해지를 원하는 날로부터 1개월 전까지 STB에 해지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 STB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STB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에게 10일전까지 고객의 이메일이나 지정된 주소 등으로 해지 통지 이행한 것으로 봅니다.
2. 전항의 통지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지정 일시까지 해지에 대하여 의견을 진술하지 않는 경우 해지에 이의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1. 계약기간 만료 전 고객의 요청 혹은 제13조 제2항에 따라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가 해지되는 경우 고객은 STB에게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 고객은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은 해지된 시점까지 발생된 요금을 완납하여야 고객장비의 반출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거나 해지된 고객은 7일 이내에 STB 슈퍼컴센터 내에서 고객장비를 반출하여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고객이 고객장비를 해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출하지 않으면, STB는 고객에게 고객장비의 반출•이동과 관련된 STB의 협조 요청에 24시간 이내로 응답하지 않거나, 연락처 변경 등을 STB에 통보하지 않아 고객과의 연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STB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 고객장비를 STB가 임의의 지정한 장소로 반출•이동시켜 보관할 수 있습니다. STB는 일반적인 보호조치 후 이동하여야 하며 고객은 데이터손실 등의 손해에 대한 배상을 STB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이 계약종료 후 6개월 이상 장비를 반출하지 않을 경우, STB는 “고객”의 장비에 저장된 데이터를 파기한 후, 고객의 장비를 경매, 간이변제충당 또는 임의매각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TB는 데이터 손실로 인한 손해배상책임 등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STB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고객과 협의하여 지정한 개통예정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STB는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개통예정일에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즉시 그 사유와 새로 정한 개통예정일을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STB는 이용신청고객의 장비설치가 완료되면 개통의 정상유무를 확인하고 설치확인서에 서명하는 것으로 서비스 개통은 완료됩니다.
1. 고객장비에 사용될 IP주소는 반드시 STB와 고객이 상호 협의하여 할당 적용하는 것으로 하며, 부여 받은 공인IP는 STB 슈퍼컴센터 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고객이 타고객에게 할당된 IP를 무단 이용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전적으로 무단사용고객에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고객은 할당된 IP주소의 사용현황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1. 고객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STB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년 365일,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제3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에 STB와 고객이 합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한 날 또는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1. STB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고객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STB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고객에게 7일전까지 통지해야 합니다.
1. STB는 다음 각호의 경우 1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STB는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1. STB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시설 관리 및 운용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고객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휴지시간이 2시간을 초과할 경우, 해당 시간의 서비스 이용료는 감면합니다.
1. STB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바에 따라 고객에게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STB는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STB는 개통희망일에 개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개통희망일 이전에 그 사실을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1. 고객은 본 약관 및 인터넷상호 접속 등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요금납입책임자를 통해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단 STB의 과실이나, STB에서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고객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서면 (이메일 포함)으로 STB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4. 고객은 네트워크 환경을 통한 바이러스(VIRUS)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 침입으로부터 고객의 설비 및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5. 고객은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 손상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이를 별도로 저장(Back Up)하여야 합니다.
6. STB로부터 STB 슈퍼컴센터 내의 상면, 회선 및 기타 서비스를 임대하여 STB 슈퍼컴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STB 슈퍼컴센터 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영업 행위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고객이 그들 자신의 고객에게 다른 형태의 서비스를 외부로 제공해야 할 경우, 상호 확인 및 협의 후 합의하에 별도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STB는 아래의 각 항과 같이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의심되는 사항들을 조사할 권리를 가집니다.
1. STB가 고객의 위법행위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인지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관련된 정보 수집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2. 만일 약관위반사항이 발생했다고 판단되면 STB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그에 따른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이 조치의 내용에는 고객장비에 대한 일시적 또는 영구적 접근 차단,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모든 조치를 포함합니다.
3. STB는 본 조에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본 약관의 목적이외에는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4.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계약자는 그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1. STB 코로케이션서비스란 고객의 서버를 수용하기 위한 Rack 제공하는 것으로 일반 IDC에서 제공하는 전력, 항온항습, 보안, 인터넷 접속 등의 제반 시설 제공 및 유지/관리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 본 서비스는 고객과 STB 슈퍼컴센터간 상호 계약에 의해 유연하게 변경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별도의 계약서를 체결하여 그 증빙으로 합니다. 고객이 초과전력을 사용하거나 요구할 경우, STB 슈퍼컴센터는 고객에게 장비의 재배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임대한 랙 또는 케이지 내 별도의 전기 및 네트워크 등 고객전용 시설공사를 할 경우, STB의 사전 서면동의를 받아야 하며, 계약이 종료된 후 이를 원상 복구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STB는 자신이 복구할 수 있으며 복구비용 및 복구기간 상면 이용료를 청구합니다.
1. 고객의 요청에 의해, STB가 수락하는 경우, 별도의 서비스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이 경우 이용요금 등은 상호 협의 하에 지정하고 따릅니다
1.요금주기 산정을 위한 과금 주기는 월을 단위로 합니다.
2. 전항의 월 단위 요금은 이용기간이 1월 미만인 경우 이용한 날짜수로 산정하며, 서비스 종료일은 이용한 날짜수에 산입하지 않습니다.
1. STB는 요금 등의 납입기일을 고객과 협의하여 지정합니다.
2. STB는 요금납부사유의 발생시 고객에게 즉시 납부하게 하거나 또는 별도의 납입기일을 정하여 고객에게 납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STB는 고객의 청구에 의하여 요금 등을 선납, 분납, 후납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요금의 납입책임은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요금납입책임자의 동의를 거쳐 요금납입책임자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정된 요금납입책임자는 제1차 납입의무를 지고 고객은 제2차 납입의무를 집니다.
1. STB는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의 서비스 이용 정지 기간, 고객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간 등에 대한 요금은 고객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3. 고객의 귀책사유가 아닌 경우로 납입청구소가 배달되지 않았음이 인정될 경우, 이에 따른 가산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4. 요금납입 책임자의 신청이 있을 경우, 납입청구서를 1장으로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요금납입책임자는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월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STB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 처리기간을 재지정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STB의 요금의 납입청구권은 최초의 납기일로부터 6월 이내에 고객에 대하여 납입을 청구하지 아니하면 시효완성으로 소멸합니다. 다만, 고객이 부당하게 면탈한 요금 또는 정산기간이 6월 이상 소요되는 요금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요금납입책임자는 본 약과 및 개별 서비스 약관이 정한 요금 등을 STB가 지정하는 수납기관에 지정된 납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요금 납입 시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납입책임자의 신청에 의하여 OCR청구서, 은행자동이체납부, 신용카드자동납부 등의 납입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은행자동이체납부를 선택한 경우, STB는 납입기일까지 요금의 출금을 시도합니다. 그러나 출금계좌로 신청한 통장의 잔액이 청구된 요금보다 부족한 때에는 청구요금 전액을 출금하지 않거나, 부분출금(통장한도잔액 내)을 할 수 있으며, 잔액부족으로 인한 체납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4. STB는 은행자동이체납부, 신용카드자동납부 등 자동이체고객의 출금카드, 계좌의 오류나 잔액 없음 등으로 미수가 발생될 경우, 자동이체를 해지하고, OCR청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고객이 이용요금을 납입기일까지 납부하지 아니하였을 때, 해당 미납요금 및 이에 대한 월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익월 이용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2.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하였음에도 STB가 최초납입기일로부터 6월 이내에 요금납입책임자에 대하여 청구, 독촉 등의 납입최고를 못한 경우에는 해당기간 동안의 가산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사유가 천재지변, 고객 또는 요금납입책임자의 책임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STB는 요금납입책임자가 관계법령이나 약관을 위반하여 요금을 면탈한 경우 그 면탈한 요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1. STB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과납하거나 오납한 경우 그 요금을 반환하거나 차기 요금에서 정산합니다.
2. 만약 요금을 과다 청구하고 요금납입책임자가 위 요금을 납입한 경우 해당 요금을 고객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1. “전자적 침해행위”라 함은 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논리-메일폭탄, 서비스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전자적 침해사고”라 함은 전자적 침해행위로 인해 발생한 사태를 말합니다.
3. “보안 위협”이라 함은 정보시스템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원인이나 행위 또는 보안에 해를 끼치거나 끼칠 위험이 있는 행동이나 사건을 말합니다.
4. “보안 취약점”이라 함은 보안 위협의 대상이 되는 정보시스템의 약점을 말합니다.
1. STB는 고객장비 설치 시, 고객의 정보통신시스템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보안 취약점에 관해 안내 메일, 홈페이지 고지 등을 통해 사전에 알립니다.
2. STB는 고객 장비 및 슈퍼컴센터 전체 네트워크의 안전, 신뢰정 제고를 위해 고객 동의 하에 내부 네트워크 보안분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동의 없이 긴급하게 취약점분석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분석 후 7일 이내 이메일 및 홈페이지를 통해 분석 사실을 고객에게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STB는 보안취약 분석을 통해 취득한 고객정보는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을 책임이 있습니다.
4. 보안상 문제점 발견 시, 이를 고객 측과 공유하고, 만약 혐의자 수사 등 관련 기관에서 적법한 절차를 따른 요구가 있을 경우 이에 협조하며 고객과 공유합니다.
1. 고객은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이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보안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STB가 제공하는 보안관련 정보를 받아보고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지시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3. 고객이 STB 또는 타사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과 같은 침해행위를 하는 경우, STB 슈퍼컴센터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은 STB 침해사고 담당자와 24시간 연락이 가능한 비상연락 담당자를 선정하고 담당자의 전화, 휴대폰, 인터넷메일 주소를 비상연락망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담당자의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이를 즉시 비상연락망에 반영하여야합니다.
5. 고객은 관리중인 정보시스템에 이상징후가 발견되거나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STB 슈퍼컴센터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1. STB는 다음 각호의 경우, 고객에게 사유를 통보하고, 동의를 얻어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STB는 제1항의 서비스 중단사유가 발생했으나, 다음 각호에 대항되어 고객의 사전동의를 얻기 어려운 경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서비스 중단에 따른 통보 내용에는 제한사유 발생일시, 제한기간, 제한사유 및 제한내용을 명시합니다.
4. 서비스 제공 중지 내용을 통보 받은 고객은 이의가 있는 경우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으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5. STB는 서비스 제공중단 사유가 해소되거나 이의신청 내용이 합당할 경우 즉시서비스 중단 조치를 철회합니다.
1. STB는 고객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고객이 STB에 통지한 때(고객의 통지 전에 STB가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는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때)로부터 3시간 이상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월 누적장애 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해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금액은 고객이 청구 받은 최근 3개월분(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 요금의 일 평균액을 24로 나눈 시간당 평균액에 이용하지 못한 시간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의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고객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3. 서비스 장애가 다음 각호에 기한 것인 경우에는 STB의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이 면제됩니다.
4. STB는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1. 고객이 STB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고객은 STB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손해가 발생한 날로부터 2년 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STB에 손해를 끼친 경우 STB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 특약이 필요할 경우, STB와 고객은 별도의 개별 이용계약서를 작성, 서명 날인함으로써 각각 위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하 수 있습니다.
1. 코로케이션 서비스이용료. 단, 한국전력의 전기료 인상(혹은 인하) 시에는 전기료의 인상(혹은 인하) 금액을 고려하여 상면서비스 이용료를 인상(혹은 인하)한다. 이 경우, 인상(혹은 인하)된 상면서비스 이용료는 한국전력이 전기료 인상(혹인 인하)를 적용하는 시점으로부터 일할 계산하여 적용한다.
2. 요금의 할인. STB슈퍼컴센터는 STB슈퍼컴센터가 정한 할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코로케이션 서비스 이용요금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할인요건과 할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3. STB슈퍼컴센터는 바이오 R&D 기관과 벤처기업에게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시스템만 가져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으로 서비스합니다, 제시한 4KW Full Rack 과 20Mbps 네트웍과 공인 IP 2개입니다, 이상 필요하거나 확장 요구 시 협의 (합의) 하여 진행합니다, 서비스 금액은 백만원 입니다.